경기도 가평군 맛집 내돈내산 로컬 현지인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인기 만점인 경기도 가평군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가평은 맛집 투어의 명소이기도 하죠. 제가 직접 다녀온 현지인 추천 맛집 5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유명 관광지 근처의 맛집부터 현지인들의 아지트까지, 가평의 진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을 골라봤습니다. 함께 가평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요?

1. 청대문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청대문은 시래기 솥밥과 불고기 정식으로 유명한 한식당입니다. 이곳을 처음 방문했을 때, 깔끔한 외관과 넓은 주차장이 인상적이었어요. 실내로 들어서자 정갈한 한옥 분위기가 가득했죠.

주문은 망설임 없이 시래기 솥밥과 불고기 정식으로 했습니다. 잠시 후 나온 음식들을 보고 놀랐어요. 정성스럽게 차려진 밑반찬들부터 눈길을 사로잡았거든요. 시래기 솥밥은 구수한 향이 일품이었어요. 뚜껑을 열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모습이 식욕을 자극했죠. 한 숟가락 떠먹어보니 시래기의 쌉쌀한 맛과 밥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어요.

불고기는 부드러운 육질과 달콤한 양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특히 불고기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니 그 맛이 일품이었죠. 반찬들도 하나하나 맛있었는데, 특히 된장찌개의 구수한 맛이 기억에 남아요.

청대문의 장점은 단연 음식의 맛과 품질이에요. 신선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조리한 음식들은 건강한 맛을 자랑했죠. 또한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다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기다리는 즐거움도 있으니 크게 문제되진 않을 거예요. 가평을 찾으신다면 청대문에서 정성 가득한 한 끼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가평 돌짜장

가평군 설악면에 자리 잡은 가평 돌짜장은 이름 그대로 돌짜장으로 유명한 중식당입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소박한 외관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풍기는 고소한 향에 식욕이 돋았죠.

주문은 당연히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돌짜장과 함께 꿔바로우를 선택했습니다. 잠시 후 나온 음식을 보고 놀랐어요. 돌짜장은 일반 짜장면과는 확연히 달랐거든요. 뜨거운 돌판 위에 자작하게 올려진 짜장 소스와 쫄깃한 면발이 식욕을 자극했죠.

한 입 먹어보니 그 맛이 정말 특별했어요. 돌판의 열기로 인해 짜장 소스가 계속해서 끓고 있어 뜨겁고 진한 맛을 유지하고 있었죠. 면발은 쫄깃하면서도 탱탱해 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돌판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 같은 짜장 소스를 긁어 먹을 때의 그 맛이란… 정말 잊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꿔바로우도 훌륭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었죠. 함께 나온 소스에 찍어 먹으니 새콤달콤한 맛이 돌짜장과 잘 어울렸어요.

가평 돌짜장의 장점은 독특하고 맛있는 요리법이에요. 일반적인 중식당과는 다른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죠. 또한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가 좋았어요.

단점이라면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이에요. 또 돌짜장의 특성상 음식이 빨리 식을 수 있으니 서둘러 먹는 것이 좋아요.

가평에서 색다른 중식을 즐기고 싶다면 가평 돌짜장을 추천합니다. 특별한 돌짜장의 맛을 경험해보세요!

 

3. 후반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한 후반은 한정식 전문점으로, 고등어구이와 제육볶음이 특히 유명한 곳입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자리 잡은 아담한 건물이 인상적이었어요.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정갈하게 꾸며진 내부와 은은한 조명이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냈죠. 창가 자리에 앉아 밖의 연못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운치 있었어요.

주문은 이곳의 대표 메뉴인 고등어구이 정식과 제육볶음으로 했습니다. 잠시 후 나온 음식들을 보고 놀랐어요. 정성스럽게 차려진 밑반찬들부터 눈길을 사로잡았거든요.

고등어구이는 정말 일품이었어요. 적절하게 간이 배어 있으면서도 생선 본연의 맛을 잘 살려냈죠. 특히 껍질은 바삭하게, 속살은 부드럽게 구워내 식감도 좋았어요.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도 전혀 없어서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제육볶음도 훌륭했습니다. 적당히 매콤한 양념에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져 있었어요. 특히 양념이 고기에 잘 배어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죠. 함께 나온 쌈 채소들과 함께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었어요.

반찬들도 하나하나 맛있었는데, 특히 된장찌개의 구수한 맛이 기억에 남아요. 직접 담근 김치의 맛도 일품이었죠.

후반의 장점은 정성 가득한 음식과 아늑한 분위기예요. 시골 할머니 집에 온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죠. 또한 연못이 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에도 좋았어요.

단점이라면 위치가 조금 외진 곳에 있어 찾아가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가평에서 정성 가득한 한정식을 즐기고 싶다면 후반을 추천합니다.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4. 옹심이메밀칼국수

가평군 가평읍 장터길에 위치한 옹심이메밀칼국수는 이름 그대로 메밀칼국수와 옹심이로 유명한 로컬 맛집입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소박한 외관과 정겨운 간판이 눈에 띄었어요.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아담하지만 정갈한 내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주방에서 들려오는 칼질 소리와 함께 풍기는 메밀 향이 식욕을 자극했죠.

주문은 망설임 없이 메밀칼국수와 옹심이를 선택했어요. 잠시 후 나온 음식을 보고 놀랐습니다. 큼지막한 그릇에 담긴 칼국수와 옹심이의 양이 푸짐했거든요.

메밀칼국수는 정말 일품이었어요. 쫄깃한 면발과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의 국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었죠. 특히 면발이 가늘고 탱탱해서 씹는 맛이 좋았어요.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나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옹심이도 훌륭했습니다. 쫄깃한 식감의 옹심이가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느낌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옹심이 안에 들어있는 소가 맛있어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먹게 되더라고요.

함께 나온 김치도 맛있었어요. 적당히 익은 김치가 칼국수와 잘 어울렸죠. 식사 후에 주는 수정과도 입가심하기 좋았습니다.

옹심이메밀칼국수의 장점은 정성 가득한 음식과 푸짐한 양이에요. 가격 대비 양이 많아 가성비가 좋았죠. 또한 메밀로 만든 음식이라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았어요.

단점이라면 가게가 좀 좁아서 사람이 많을 때는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가평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원한다면 옹심이메밀칼국수를 추천합니다. 정성 가득한 메밀 요리의 맛을 경험해보세요!

 

5. 해낙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해낙전은 매콤한 철판낙지로 유명한 해산물 요리 전문점입니다.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현대적인 외관과 넓은 주차장이 인상적이었어요.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깔끔하게 정돈된 내부와 활기찬 분위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벽면에 걸린 연예인들의 사인이 이곳의 인기를 실감케 했죠.

주문은 이곳의 대표 메뉴인 철판낙지와 함께 해물파전을 선택했어요. 잠시 후 나온 음식을 보고 놀랐습니다. 뜨거운 철판 위에서 지글지글 익고 있는 낙지의 모습이 식욕을 자극했거든요.

철판낙지는 정말 일품이었어요.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낙지의 식감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었죠.

신선한 해산물과 각종 채소가 어우러진 철판낙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돌았어요. 첫 입을 먹어보니 적당한 매콤함과 함께 낙지 특유의 쫄깃함이 입안 가득 퍼졌습니다. 양념이 낙지에 잘 배어 있어 한 점 한 점 먹을 때마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죠.

해물파전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파전 안에 들어있는 해산물이 신선하고 풍부해서 해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죠. 막걸리와 함께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었습니다.

식사를 마무리할 때쯤 직원분이 볶음밥을 만들어주셨어요. 남은 양념과 밥을 섞어 만든 볶음밥은 철판의 열기로 인해 살짝 눌어붙은 밥 특유의 고소함이 더해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깨끗이 비웠네요.

해낙전의 장점은 신선한 해산물과 푸짐한 양이에요. 가격대비 양이 많아 가성비가 좋았죠. 또한 철판요리의 특성상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단점이라면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주문 시 요청하면 됩니다.

해낙전은 가평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특히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즐거운 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가평군 맛집 마무리

이렇게 가평군 맛집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각각의 식당이 가진 특색 있는 메뉴와 분위기를 통해 가평의 다양한 맛을 경험해보세요. 자연 경관을 즐기러 가평에 방문하셨다면, 이 맛집들을 들러 맛있는 식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가평의 맛있는 여행, 즐겁게 다녀오세요!

Leave a Comment